희망 프로젝트
안녕하세요. 여행자 정현욱입니다.
현재 계획중인 미국 종주는 대략 6개월 정도 하이킹을 하여 멕시코에서 캐나다까지 도보로 이동하는 장거리 하이킹입니다. 얼마전 도난 사고로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1. 밥 한끼 사주세요
2. 안녕하세요 여행자 정현욱입니다
얼마전 도난사고로 여행 중 빚쟁이가 되어버리고 현재 가진 것은 텐트,
침낭, 옷가지, 각종 잡다한 것들과 여권 뿐 많은걸 잃었습니다.
사실 그 전부터 돈은 얼마 없었지만.
4년 간의 제 여행은 돈이 없으면 스스로 벌어서 경비를 마련 해 왔습니다.
그렇지만 이번만은 특별히 여러분의 도움을 빌리고자 합니다.
현재 계획중인 미국 종주는 대략6개월 정도 하이킹을 하여 멕시코에서 캐나다 까지 도보로 이동하는 장거리 하이킹입니다 그리고 이 종주는 시즌이 제한적이라 이번 시즌이 지나면 내년까지 기다려야 되기에 제가 당장 돈을 벌어 경비를 준비하기 힘든 상황입니다 이번 도전에 앞서 저에게 필요한 장비와 6개월간 먹을 식량 등 준비해야 될 것들이 너무 많습니다 평소 여행하던 대로 무작정 가기에 하이킹 코스는 인적이 없는 곳이며 식량을 미리 준비하지 않고는 시간안에 완주 할 수 없는 험난한 길입니다.
최근 도난 사고 이후 감사한 지인 분들께서 도움의 손길을 보내주셨습니다 그 중에는 큰 액수를 빌려주시려는 분도 계시고 필요한 만큼 지원해 주시겠다는 분도 계셨지만 마음만 감사히 받고 제 여행을 온전히 저의 힘으로 이어나가고자 했었습니다 하지만 처음 도전하는 장거리 하이킹을 목전에 두고보니 저 혼자가 아닌 보다 많은 분들과 함께 제 도전의 의미를 키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걷는 발은 저만의 것이겠지만 저의 걸음을 통해서 함께해주시는 모든 분들과 기쁨의 웃음에서부터 고난의 눈물까지
솔직하게 공유할 예정입니다.
3. 희망 프로젝트 나눔 한걸음
1. 저의 여행을 지켜봐 주시는 여러분들께서 제게 밥 한 끼 사주실 의향이 있으시다면 그 한 끼 식사 금액을 제게 보내주세요 감사히 받겠습니다. 6개월간 대략 180끼 정도의 전투식량이 필요하여 한 끼 한 끼가 소중합니다 .
2. 물론 그냥 달라는 건 아닙니다. ‘이유있는 구걸‘이니까요 만약 제게 밥값을 지원해 주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미국 종주 이후 직접 돈을 벌어서 꼭 갚도록 하겠습니다!
3. 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저에게 도움을 주시는 당사자 분들에게 돈을 갚는게 아니라는 것! 종주 이후 제가 직접 번 돈으로 받은 만큼의 금액을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부하도록 할 계획입니다!
4. 허세남이 이 정도에서 끝나면 식상하겠죠? 제가 걷게 될 CDT는 5000km가 넘습니다. 제목이 ‘나눔 한걸음‘인 만큼 1km당 1불의 금액을 계산하여 5000불을 목표 금액으로 도전하겠습니다. 만약 후원금이 5000불에 미치지 못한다면 부족한 금액은 제 돈으로 충당할 것이며 혹시나 5000불 이상 모금에 성공한다면 전액 기부할 계획입니다.
5. 기부처에 관해서 많은 고민을 해 보았습니다 제가 여행했던 나라들 중 도움이 필요한 곳도 많고 실제로 그곳에서 나눔을 실천 중이신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그치만 이번만큼은 국내에 ‘나눔의 집’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나눔의 집은 최근 화제가 된 영화 ‘귀향’(어제 극장가서 봄)의 실제 주인공이자 일제 역사 속에 희생 당하셨던 ‘소녀상’의 주인공인 할머님들이 모여계시는 단체입니다 물론 이 부분에 있어 저 혼자만의 결정으로 진행하진 않을 것입니다 저와 함께 ‘나눔 한걸음’에 참여하시는 모든분들의 피드백을 받아 더 좋은 방향으로 조율하도록 하겠습니다.
농협 계좌번호 : 정기현 3020067309191 (종료되었습니다.)
4. 활동가 소개
정기현
4년간 여행을 이어가고 있는 정기현입니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저에 대한 정보는
제 페이스북과 와디즈 모금 캠페인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기부금 현황
나눔 한 걸음 최종 기부 완료.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랜만에 ‘나눔 한 걸음’ 소식입니다. 작년 미국에서부터 모인 모금액 6,400,000원과 일본 종주 활동에 많은 도움을 주신 일본 현지 분들이 함께 제작한 그림을 전달하였습니다.
기부금은 할머님들의 이야기를 알리는데 사용될 계획이며 기증된 그림은 ‘나눔 한 걸음’ 활동 설명과 함께 교육관에 전시되어 나눔의 집을 방문하는 분들에게 소개됩니다. 1년 8개월 동안 7000km를 걸었고 많은 사람들을 만났습니다. 그리고 역사를 여행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제 도전에 주목했고 또 어떤 사람들은 일그러진 저의 모습에 관심을 가졌습니다. 그 모든 시간들이 무엇을 위한 일이었는지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할머님들과 관리자분들을 만나 편안한 미소를 보여 드렸습니다. 하지만 그분들의 투쟁은 끝나지 않았습니다. 언제까지고 평화를 외치는 그분들에게 진정한 평화가 찾아올그날까지 희망을 노래할 것입니다. 그리고 저 또한 기억하고 또 나누겠습니다. 우리의 역사를요!
예상보다 기부가 늦어지는 과정 속에서도 믿고 기다려주신 후원자분들과 일본 종주 당시 도움을 주신 분들의 명단은 액자로 제작되어 나눔의 집에 영원히 기록될 것입니다. ‘나눔 한 걸음’ 활동에 직, 간접 적으로 도움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6. intropage
인트로페이지는 '작은 영웅전 프로젝트'를 통해 활동가들의 프로젝트용 홈페이지 제작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연락처 : rlgus20@gmail.com
위치 : Mexico City, Mexico
-
현재 날씨 : 온도 :11.0 날씨 ::맑음 바람 ::북서
Memb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