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 프로젝트

안녕하세요. 여행자 정현욱입니다.
현재 계획중인 미국 종주는 대략 6개월 정도 하이킹을 하여 멕시코에서 캐나다까지 도보로 이동하는 장거리 하이킹입니다. 얼마전 도난 사고로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밥 한끼 사주세요

안녕하세요 여행자 정현욱입니다

얼마전 도난사고로 여행 중 빚쟁이가 되어버리고 현재 가진 것은 텐트, 침낭, 옷가지, 각종 잡다한 것들과 여권 뿐 많은걸 잃었습니다.
사실 그 전부터 돈은 얼마 없었지만. 4년 간의 제 여행은 돈이 없으면 스스로 벌어서 경비를 마련 해 왔습니다. 그렇지만 이번만은 특별히 여러분의 도움을 빌리고자 합니다. 

현재 계획중인 미국 종주는 대략6개월 정도 하이킹을 하여 멕시코에서 캐나다 까지 도보로 이동하는 장거리 하이킹입니다 그리고 이 종주는 시즌이 제한적이라 이번 시즌이 지나면 내년까지 기다려야 되기에 제가 당장 돈을 벌어 경비를 준비하기 힘든 상황입니다 이번 도전에 앞서 저에게 필요한 장비와 6개월간 먹을 식량 등 준비해야 될 것들이 너무 많습니다 평소 여행하던 대로 무작정 가기에 하이킹 코스는 인적이 없는 곳이며 식량을 미리 준비하지 않고는 시간안에 완주 할 수 없는 험난한 길입니다. 최근 도난 사고 이후 감사한 지인 분들께서 도움의 손길을 보내주셨습니다 그 중에는 큰 액수를 빌려주시려는 분도 계시고 필요한 만큼 지원해 주시겠다는 분도 계셨지만 마음만 감사히 받고 제 여행을 온전히 저의 힘으로 이어나가고자 했었습니다 하지만 처음 도전하는 장거리 하이킹을 목전에 두고보니 저 혼자가 아닌 보다 많은 분들과 함께 제 도전의 의미를 키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걷는 발은 저만의 것이겠지만 저의 걸음을 통해서 함께해주시는 모든 분들과 기쁨의 웃음에서부터 고난의 눈물까지 솔직하게 공유할 예정입니다.


희망 프로젝트 나눔 한걸음

1. 저의 여행을 지켜봐 주시는 여러분들께서 제게 밥 한 끼 사주실 의향이 있으시다면 그 한 끼 식사 금액을 제게 보내주세요 감사히 받겠습니다. 6개월간 대략 180끼 정도의 전투식량이 필요하여 한 끼 한 끼가 소중합니다 .

2. 물론 그냥 달라는 건 아닙니다. ‘이유있는 구걸‘이니까요 만약 제게 밥값을 지원해 주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미국 종주 이후 직접 돈을 벌어서 꼭 갚도록 하겠습니다! 

3. 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저에게 도움을 주시는 당사자 분들에게 돈을 갚는게 아니라는 것! 종주 이후 제가 직접 번 돈으로 받은 만큼의 금액을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부하도록 할 계획입니다! 

4. 허세남이 이 정도에서 끝나면 식상하겠죠? 제가 걷게 될 CDT는 5000km가 넘습니다. 제목이 ‘나눔 한걸음‘인 만큼 1km당 1불의 금액을 계산하여 5000불을 목표 금액으로 도전하겠습니다. 만약 후원금이 5000불에 미치지 못한다면 부족한 금액은 제 돈으로 충당할 것이며 혹시나 5000불 이상 모금에 성공한다면 전액 기부할 계획입니다.

5. 기부처에 관해서 많은 고민을 해 보았습니다 제가 여행했던 나라들 중 도움이 필요한 곳도 많고 실제로 그곳에서 나눔을 실천 중이신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그치만 이번만큼은 국내에 ‘나눔의 집’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나눔의 집은 최근 화제가 된 영화 ‘귀향’(어제 극장가서 봄)의 실제 주인공이자 일제 역사 속에 희생 당하셨던 ‘소녀상’의 주인공인 할머님들이 모여계시는 단체입니다 물론 이 부분에 있어 저 혼자만의 결정으로 진행하진 않을 것입니다 저와 함께 ‘나눔 한걸음’에 참여하시는 모든분들의 피드백을 받아 더 좋은 방향으로 조율하도록 하겠습니다.


농협 계좌번호 : 정기현  3020067309191    (종료되었습니다.)

활동가 소개


정기현
4년간 여행을 이어가고 있는 정기현입니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저에 대한 정보는
제 페이스북과 와디즈 모금 캠페인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부금 현황

안녕하세요 '나눔 한 걸음'을 진행중인 정기현입니다.
작년부터 시작된 프로젝트가 어쩌다 보니 아직 진행중이네요. 우선 과정을 말씀드리자면 미국에서 CDT이후 남미 YOLO배낭팀을 기획하고 인솔하여 사용했던 모금액을 벌었습니다.

그리고 올해 3월 귀국 후 모금액을 기부하기 위해 나눔의 집을 찾아가 할머니들과 관리자분들을 만났습니다. 제 모금활동 이야기를 들으신 관계자 분들은 의미있게 모인 돈이니 만큼 단순 기부 보다는 더 좋은 방법을 찾아보자 말씀 하셨고 고민 끝에 일본 현지 소녀상 건립을 계획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모금액도 부족하고 현실적으로 어려운 부분이 많은 걸 알았지만 현지 상황을 보고 판단 하고자 지난 5월1일 부터 동경에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현지관련 단체와 사회운동가들을 만나 아주 많은 조언을 들은 결과 단순히 의지만으로 가능한 일이 아니라 판단하여 다시 한번 '나눔 한 걸음'을 기획 하였습니다. 

6.22 부터 일본을 걷기 시작했고 출발지는 삿포로 목적지는 오키나와 입니다. 2000km가 넘는 길을 걸어서 종단하며 일본에서 만나는 현지인들에게 올바른 역사를 알리고 또 의견을 모으고자 합니다. 이번 프로젝트가 현지에서 얼만큼 효과를 내느냐에 따라 제가 기획할수 있는 활동의 범위가 정해질 듯 합니다. 현 모금액 으로 첫번째 목표는 일본 내 소녀상 건립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만약 현지에서의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일본 단체와 협력하여 모금액으로 충당 할수 있는 기획을 만들고자 합니다. 

한가지 확실히 짚고 넘어갈 부분은 모금액은 여전히 보관중이며 일본 현지에서 진행중인 '나눔 한 걸음'은 진행자의 사비를 사용중입니다. 앞으로도 모금액은 확실한 기획이 생기기 전 까지는 사용하지 않을 계획입니다. 감사합니다!

intropage


인트로페이지는 '작은 영웅전 프로젝트'를 통해 활동가들의 프로젝트용 홈페이지 제작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rlgus20@gmail.com

Mexico City, Mexico

  • 현재 날씨 : 온도 :4.0  날씨 ::흐림  바람 ::동

    Member

    intropage.net ©  2016
    Updated : 2017-06-30 15:40:03